[전시] 기안84 : 奇案島 대구 기안도 : 기묘한 섬 🍀 240729

2024. 8. 7. 10:30카테고리 없음

Artist Kian84

Artist Kian84의 전시, 작품정보, 소식들을 볼 수 있는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www.kian84.art

 

 

드디어 기안84 작가님의 전시를 관람하였습니다 :)

대구에서 24.07.05 - 08.04 한 달간 전시하여
미리 예매해서 관람했어요
 

 
가벼운 마음으로 팝아트 미술 전시를 보러 갔는데
진중한 그의 깊은 내면을
일부 보여주는 그림을 보고 왔다고 느꼈어요
 

Artist Note

kian84.art

 
덕담 있는 사인 한 장에 30분 넘게 고민했다는 이야기는
예능에서 본 재밌는 모습의 기안84라기 보단
그의 내면을 알 수 있었던 에피소드이지 않을까 생각했어요
 
여러 작품에서 볼 수 있었던
네잎클로버의 의미에 대한 이야기는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았어요 🍀


그리고 그의 관심사이자
현시대를 반영했다고 생각했던
별이 빛나는 청담별이 빛나는 성수 🌟

별이 빛나는 성수

대한민국의 상징적인 보물은 부동산이 아닐까 싶다. 그중에서도 한강변 아파트가 단연 돋보인다. 하늘에 떠있는 반짝이는 무수한 별처럼 모두가 바라보고 꿈꾸는 한강변 아파트. 별이 빛나는

kian84.art

 

그리고 긴 시간 마주한 캐릭터가
마치 자화상이란 생각이 들었다는 작품들
 

자화상

패션왕부터 복학왕까지 10년 동안 매주 웹툰을 연재해 왔다. 사람을 마주하는 시간 보다 내가 만들어 낸 ‘우기명’이라는 캐릭터를 마주하는 시간이 더 길었고, 그의 표정들을 그려낼 때마다

kian84.art


그리고 많은 이들이 감탄하며 사진을 남겼던
별이 빛나는 자화상
 
이 작품에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렸을지 생각하다
그 시간이 얼마이든 그 보다 배의 시간을 주더라도
나는 이런 작품을 만들기 어려울 거란 생각에
정말 대단한 작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별이 빛나는 자화상

인정받고 싶다. 사랑받고, 빛나고 싶다. 행운 가득한 일들이 펼쳐지고 빛나는 인생을 살 수 있기를... 빛나는 자화상 I 2024 / Acrylic & Craft Gems on canvas 193.9 x 130.3 cm

kian84.art

 

그리고 내면을 담아냈다고 생각한
욕망의 자화상
 

욕망의 자화상

슬픈 건지, 기쁜 건지 매일같이 마주하는 감정들이지만 나도 잘 모르는 내 감정. 어떤 상황에서도 마냥 잘 보이고 싶고, 늘 사랑받고 싶었다.

kian84.art


그리고 시간이라는 작품들 🕰
 
이 작품들 속에서 네잎클로버와 왕관
그리고 흐르고 잠기는 시간들과 구름 등
의미를 생각하며 보았어요

시간

10년간 쉬지 않고 웹툰 연재를 해온 시간은 얼음이 녹 듯 빠르게 녹아버렸다.

kian84.art

 

사랑 💕
 

사랑

kian84.art

 
그리고 현시대에 대해
많이들 공감할 또 다른 이야기
반려인
 

 
빛나는 반려인
 

 

그리고 다양하고도 복잡한 감정들을 나타낸 구름 ☁️

 

 

나 혼자

나혼자

원하든 원치 않든 혼자서도 잘 살아가려는 젊은 사람들. 하지만 무의식 중에 느끼는 불안감. 혼자만의 시간은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한편으로는 고독감과 싸우고 있는게 아닐까 싶다.

kian84.art

 
그리고 슬프고도 안타까운
마지막 커플

 

 

유전자 엔딩

 

기안도
 
작품 크기가 커서인지 중간에 볼 수 있었는데
기안도 안에 앞의 이야기들이 담겨있어
마지막으로 정리했어요

기안도

단언컨대 대한민국은 OECD국가 중 출산율 세계 꼴지의 나라이다. 저출산 문제는 그 중요성을 확대하지 않아도 될 만큼 국가적인 화두이며, 매년 그 수치는 눈에띄게 줄어들고 있는게 현실이다.

kian84.art

 

그리고 기안도의 우측엔
작품의 과정을 볼 수 있었고
좌측에는 조형물이 있었어요
 

 


 

 

작품을 모두 보고 나오면
기안84의 작업복과 도구들을 볼 수 있었는데
보통의 전시에서는 결과물만 보았다면
이곳에서는 작품을 만드는 동안의 과정을 보는 것만 같아
무척이나 신기해서 계속 보게 되었어요
 

 

그리고 그 옆엔 스케치 등
과정이 담긴 액자들이 있었어요 🖼

 

 

모든 전시를 보고 전시장을 나오면
굿즈샵으로 이어지는데
전시장으로 재입장은 불가했어요

 

 
그리고 위의 내용보다 더 알찬 도슨트 👍🏻

 

 작가님 🫶🏻
다음 전시는 언제가 될지 기다려지네요 :)

728x90
반응형
LIST